파라텍, ‘화재조기진압용 스프링클러 개발… 대유량 제품 라인업 확보!
상태바
파라텍, ‘화재조기진압용 스프링클러 개발… 대유량 제품 라인업 확보!
  • 정훈상 기자
  • 승인 2021.07.0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파라텍)
(사진제공=파라텍)

[정훈상 기자] 소방전문업체 파라텍은 화재조기진압용 스프링클러를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파라텍은 최근 물류센터 화재가 이슈화 되면서, 즉시 사용이 가능한 파라텍의 대유량 스프링클러 K115, K160 제품 문의가 빗발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쿠팡 덕평물류센터 화재 이후, 소방전문가들은 일반 스프링클러설비로는 가연성 높은 물품들이 빼곡하게 진열돼 있는 물류창고의 화재확산을 막는 데 역부족이라고 입을 모은다.

미국의 경우 물류창고에 대유량 스프링클러설비를 설치해왔고, 현재 대부분의 물류창고에 화재조기진압용 스프링클러설비를 구축해놓는 추세다.

이번에 파라텍이 개발한 화재조기진압용 스프링클러(ESFR, Early Suppression Fast Response)는 일반형 스프링클러(K80)보다 방수량이 많고, 방수되는 물 입자가 크게 설계된 스프링클러 설비다.

파라텍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된 화재조기진압용 스프링클러와 이미 판매되고 있는 K115, K160 스프링클러를 통해 국내에서 가장 광범위한 대유량 스프링클러 제품군을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파라텍은 작년 9월 서산공장에 국내 최대 규모의 스프링클러 시험시설을 구축하여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화재조기진압용 스프링클러에 대한 성능시험을 시행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파라텍은 개발완료한 화재조기진압용 스프링클러 외에도 방수량이 더 큰 제품도 개발 중에 있다. 

정훈상 기자
정훈상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